이재명 부인 김혜경 경찰 출석…미소 띠며 “죄송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11-02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혜경궁김씨 계정 소유주 논란으로 2번째 경찰 출석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 논란과 관련 피고발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해온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 논란과 관련해 2일 경찰에 출석했다.

김혜경씨는 이날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피고발인 조사를 위해 법률대리인인 나승철 변호사와 함께 나왔다. 

취재진이 ‘할 말 없느냐’고 묻자 미소를 띠며 김씨는 “죄송합니다”라고만 답했다. 트위터 계정 소유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고 바로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4일 이뤄진 1차 조사에 이어 두 번째다. 김씨는 비공개로 진행된 1차 조사 때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다가 경찰 출석 사실이 언론에 노출되자 경찰에 항의한 뒤 돌연 귀가했다.

혜경궁 김씨는 문재인 대통령 비난 글 등을 올려 논란이 됐다.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지난 4월 이 계정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악의적인 글을 올렸다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전 의원이 고발한 사건은 취하됐지만 판사 출신 이정렬 변호사가 김혜경씨가 계정 주인으로 의심된다며 재차 고발해 조사가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