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의 증가세 둔화될 것…한은 ‘금융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11-02 1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개 은행장들 모여

이주열(왼쪽 다섯 번째) 한국은행 총재와 은행장들이 2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협의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손태승 우리은행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사진=연합뉴스]


한국은행은 2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울 태평로 한국은행 본부에서 ‘금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 국민, KEB하나, 우리, 신한, 농협, 기업, 수출입, SC제일, 한국씨티 등 9개 은행 행장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정부의 가계대출 억제 노력과 더불어 수도권의 주택가격 상승세가 진정됨에 따라 향후 가계부채의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수도권과 지방간 부동산시장 상황에 차이가 있는 만큼,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또 최근 국내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외국인 증권투자자금이 유출된 데 대해 은행의 외화유동성 사정과 대외차입여건은 양호한 상황으로 봤다.

한편 참석자들은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어 중소기업의 자금사정을 면밀히 점검하는 한편, 일시적 자금난에 봉착하지 않도록 만기연장 등 자금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