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쉬운 뉴스 Q&A] 중소기업 CEO가 꼭 알아야 할 사이트 TOP5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10-26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벤처기업부 ]



최근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경영 애로를 호소하는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중소기업지원 정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360만 중소기업 CEO가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 톱(TOP)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Q. 세무·회계, 특허, 법률 부문의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사진=중소벤처기업부]


A.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사이트가 있습니다. 변호사와 관세사, 변리사, 경영·기술 지도사, 세무사 등 1500명의 전문가가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결하는 데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수출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진=중소벤처기업부]


A.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가 중소기업의 수출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수출지원사업부터 해외시장정보, 해외규격인증정보, 컨설팅·판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Q. B 대기업이 중소기업 기술 탈취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진=중소벤처기업부]


A. '기술보호울타리'를 통해 회사의 기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유출 방지를 위해 기술보호 전문가가 직접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기술안심금고'인 기술자료 임치제도와 기술 유출 피해를 해결하는 '중소기업기술 분쟁조정·중재위원회', 365일 기술지킴이 서비스,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체계가 구축돼 있는 사이트입니다.

Q.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가 감당이 안됩니다. 지원책이 있나요?

[사진=중소벤처기업부]


A. '일자리 안정자금'으로 일정부분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이트에서는 월 보수액 190만원 미만의 노동자를 고용한 사업장에 1인당 월 13만원을 지원하는 일자리 안정자금의 신청방법과 지원내용, 절차 등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Q.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사진=중소벤처기업부]


A. '기업마당'에서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지원사업정보를 비롯해 기업에 유용한 교육과 세미나, 전시회, 중소기업 정책뉴스, 입주기업 모집공고 등 중소기업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