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김지윤 기자입력 : 2018-10-11 18:39수정 : 2018-10-11 18:39
코디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시루직수 정수기’ 등 혁신 제품 출시

코디와 고객 이미지.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5회 정상에 올랐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2.9점을 획득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8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혁신 제품을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올해 5월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공간 ‘서비스랩’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랩은 고객 경험(CX·Customer Experienco)을 진단하고, 분석해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코웨이는 서비스랩을 바탕으로 제품 설치, 제품 사용 등의 과정에서 고객이 최상의 경험을 하도록 모니터링과 서비스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필터 성능과 직수 방식 두 가지 모두를 구현하기 어렵다’는 기존 정수기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를 출시하기도 했다. 

윤현정 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본부장은 “코웨이는 사람이 직접 마시고, 씻고, 숨 쉬는 물과 공기를 근간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켜나가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