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카메라·의료기기, ‘굿디자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0-04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러리스 카메라·수술용 현미경·내시경 등

수술용 현미경 오브아이. [사진=올림푸스한국 제공]


올림푸스한국은 자사의 카메라, 의료기기 등 4개 제품이 일본디자인진흥회가 주최하는 ‘2018 굿디자인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수상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와 ‘F1.2 PRO 렌즈 시리즈’, 수술용 현미경 ‘오브아이’와 이비인후과 내시경 ‘ENF-VH2’이다.

PEN E-PL9는 편리하게 고화질의 셀피 촬영(자가 촬영)이 가능하며,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터치 LCD(액정표시장치) 모니터를 내리면 자동으로 셀피 촬영 모드로 변경돼 셀피 촬영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또 다채로운 사진 연출이 가능한 16종의 아트 필터를 탑재했다.

F1.2 PRO 렌즈 시리즈는 전문가용 고성능 대구경 단렌즈로 초점거리가 17mm, 25mm, 45mm인 3개의 렌즈를 일컫는다. 뛰어난 화질 묘사, 방진·방적·방한 성능, 내구성 등을 갖춘 올림푸스의 최상위 렌즈군이다.

오브아이는 4K 화질의 3D 이미징 기술을 탑재해 보다 정밀한 수술을 돕는 수술용 현미경이다. 수술 시 조직과 혈관의 미세한 구조를 4K UHD(초고화질) 3D 영상으로 보여줘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비인후과용 내시경 ENF-VH2은 코로 삽입해 인두와 후두를 관찰하거나 치료할 때 쓰인다. 내시경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조작부를 인체공학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하고 무게를 줄여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굿디자인상은 세계 4대 디자인상이자 일본 내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 건축, 소프트웨어,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수여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