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심재철 사태’ 공방...“정치공세”vs“야당탄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8-09-29 2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헌정사 유례가 없는 야당탄압"

  • 민주당 "사실 호도 바람직하지 못해"

취재진에게 설명하는 심재철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본인의 의원실 압수수색 등과 관련해 문희상 국회의장을 항의 방문 한 뒤 "문 의장이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도 압수수색을 했다고 이야기 했다"며 취재진에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여야가 ‘재정정보 유출’ 혐의로 고발된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실 압수수색과 심 의원의 청와대 업무추진비 내역 공개를 두고 29일 공방을 벌였다.

이날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정기국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정당한 절차를 거쳐 자료를 확보한 국회의원을 압수수색하고 탄압하는 것은 군사정권 시절에도 없었던 헌정사 유례가 없는 야당탄압”이라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야당탄압을 당장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심 의원은) 고발되자마자 검찰이 신속하게 압수수색에 들어가고,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토지개발정보 유출’ 고발사건 수사는 미적미적대고 있어 야당탄압이란 빌미를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업무추진비는 국가안위를 위해 비밀스럽게 사용하는 특수활동비가 아니다”라며 “국회가 요청하면 제공해야 하는 자료로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압수수색 이후 한국당과 심 의원의 대응을 ‘정치공세’라며 비판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대응 자체가 과잉됐다”며 “야당탄압이라며 밀어 붙이고, 심 의원이 불법 획득한 정보를 정부야당이 큰 문제가 있는 것으로 사실을 호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 입장에서 국정감사는 정치적으로 (유리한) 국면으로 끌고 갈 수 있는 하나의 무대인데, 이를 제 발로 걷어차는 격”이라며 “야당의 정치공세에 대해 여당은 호락호락하게 넘어갈 수 없다”고 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업무추진비 내역을 사실 확인도 없이 찔끔찔끔 공개하는 건 난타전을 이어가겠다는 명백한 정치 꼼수"라며 "심 의원이 '부정 지급'에서 '꼼수 지급'으로 표현을 바꾼 것 자체가 사실 확인 없이 지르기만 하는 전형적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