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 중기부 액셀러레이터로 정식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9-20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항준 대표 "중견기업에 신성장동력을 장착하는 역할할 것"

[사진=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 ]

비즈니스 디벨로퍼 '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로 정식 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액셀러레이터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2인 이상의 전문인력과 인큐베이팅 시설을 통해 중기부에서 인가한 ‘투자회사’를 말한다.

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는 세한대학교기술지주가 산학협력을 목적으로 투자한 회사다. 이 회사의 박항준 대표는 세한대학교창업전담 전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는 전기차충전서비스와 전기차펀드, 사이언스파크, 우리경제협력기업협회, 한국스포츠기업협회 설립 등 비즈니스디벨로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경제교류협회와 모헤닉게라지스, 마이콤마와 연계한 암호화폐의 비즈니스모델도 개발하고 있다.

KT자회사였던 한국통신산업개발의 액셀러레이팅 경험과 대학기술지주의 투자대행경험을 바탕으로 중견기업의 신규사업을 중개하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최근 중기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코스닥상장이 임박하면서 액셀러레이터가 투자한 스타트업 회사들의 가치를 하나로 묶어 액셀러레이터가 대표상장하는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며 “중견기업이 스타트업에 진출하는 교두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중기부 등록으로 중견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장착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교류를 통한 상생모델로 경기활력에 한 축을 담당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