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재능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8-09-20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ADT캡스가 지난 19일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ADT캡스]


ADT캡스는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등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범죄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펼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최근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범죄 상황으로부터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범죄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소개했다. 학생들이 직접 호신술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동작 시연과 실습 교육도 진행했다.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 형식의 교육 자료를 마련해 범죄 안전상식 및 예방 수칙을 소개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강력범죄 및 극복 사례를 분석해 각 상황 별 대처방법을 교육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최근 어린 학생들을 노린 강력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호신술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어떠한 범죄 위기에서도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경호팀으로,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