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보이는 초인종 'H-벨'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8-09-07 2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주거 트렌드 반영한 3번째 'H-시리즈'

'H-벨' 예시도. [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벨소리를 빛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이는 초인종 'H-벨'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수험생, 안방에서 자는 아기 등에게 소음을 없애고, 청각장애인 등에게 빛으로 소리를 대체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H-벨은 2018년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설계 'H-시리즈' 3번째 제품이다. 현대건설은 H-시리즈로 지난 7월 현관의 개념을 바꾼 'H-클린현관', 8월 2배 넓어진 드레스룸 'H-드레스퀘어' 및 독서실 같은 공부방 'H-스터디룸'을 공개한 바 있다.

H-벨은 △소리(Sound) △빛(Light) △전체(All) 등 3가지 모드로 작동된다. 올 모드(All Mode)의 경우 소리와 빛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알림 팝업이 제공된다.

벨 상단에 있는 3가지 색상의 발광다이오드(LED)는 다양한 알림을 구분한다. 청색 LED는 가구현관·로비·경비실 등에서 호출한 경우에 작동하며, 비상시에는 적색 LED가 깜박인다.

H-벨은 거실과 안방 2곳에 설치된다. 사용자는 월패드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H-벨은 무상옵션으로 제공되며 기능과 편의성, 디자인까지 모두 갖췄다. 현대건설은 올해 분양예정 사업지에 우선 적용한 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향후 확대 적용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H-벨은 청각능력이 떨어진 노인, 지각능력이 부족한 어린아이 등 가족 모두에게 편안한 집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안전'과 '공감'을 세심하게 배려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