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썬라이크 LED 기술 적용된 가정용 조명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8-06-08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샘가구 공급업체인 미미라이팅 통해 오는 30일 출시 예정

미미라이팅의 썬라이크(SunLike) 전용 부스에서 고객들이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 LED 기술이 적용된 가정용 조명제품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서울반도체 제공]


서울반도체는 썬라이크(SunLike) LED(발광다이오드) 기술이 적용된 가정용 조명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이 제품을 한샘가구 공급업체인 미미라이팅을 통해 오는 30일 출시할 계획이다.

미미라이팅은 본격적인 제품 출시에 앞서 썬라이크 조명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직영 매장을 열었다. 지난달 30일에는 코엑스에서 열린 전기전력전시회에 참가해 썬라이크 제품을 선보였다.

썬라이크는 태양빛에 가장 가까운 빛을 구현해 편안하면서도 선명하고, 건강한 빛을 제공하는 차세대 광원이다. 서울반도체의 광 반도체 기술과 일본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TRI-R(트라이알) 기술을 융합해 만들었다.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 글로벌 건강 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야간에 인공적인 블루라이트에 많이 노출된 사람일수록 생체 리듬이 망가지는 것은 물론, 유방암과 전립선암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서울반도체는 썬라이크 기술이 적용된 가정용 조명은 생체리듬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또 눈의 피로 및 망막에 손상을 주는 특정 파장을 자연에 가깝게 줄여 실내 생활에 건강한 빛을 제공해 가정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손민수 서울반도체 글로벌마케팅담당 상무는 “빛 공해를 줄일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인 썬라이크가 홈조명으로 개발되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빛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아름답고 건강한 빛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