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회의장 측 “포스코에 부정청탁 없었다…법적대응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03-19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도 교민들과 간담회하는 정세균 의장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8일 인도 뉴델리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이 인도 거주 교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8.3.8 rao@yna.co.kr/2018-03-08 21:52:02/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정세균 국회의장 측은 19일 한 주간지의 포스코 송도사옥 매각 개입 의혹 보도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수 국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기사에 정 의장이 불법 개입이나 부정청탁에 당사자인것처럼 보이게 한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박씨는 종로구민으로 같은 교회를 다니면서 아는 사이”라면서 “(박씨가) 포스코 사업에 대한 지분을 갖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과 관련해서 ‘포스코 사업을 더 높은 가격에 매각할 수 있는데 포스코에서 낮은 가격에 팔려고 한다’라고 의장께 말씀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의장은 단순히 지역구민 민원에 대해 알아봐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이 과정에서 어떤 불법적인 개입이나 부정청탁도 없었다”면서 “오늘이라도 법적대응을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사저널은 이날 오전 정 의장이 새정치민주연합의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던 지난 2014년 6월 포스코 측에 ‘송도사옥을 더 높은 가격을 받고 팔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라’고 한 녹취파일을 공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