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관광객, 위챗으로 세금환급…KT IS, 25일 서비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8-02-11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명동의 KTTR 도심환급창구에 비치 된 키오스크(자동화환급기기) 에서 KT IS 모델이 위챗 환급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IS 제공]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앞으로 모바일 결제 수단 위챗을 통해 세금환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챗을 통한 내국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위챗페이를 운영하는 중국 텐센트 그룹의 텐페이(Tenpay)와 KT IS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위챗 환급서비스 제공 계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양사는 현재,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에 주력하고 있으며, 평창올림픽을 맞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리한 출국을 지원하기 위해 25일 정식 오픈 할 예정이다.

위챗은 사용자 수 10억명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플랫폼이다. 중국에서는 ‘거지도 구걸을 위챗으로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대표 모바일 결제수단으로 꼽힌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출국 시 공항이나 항만에 설치 돼 있는 키오스크(자동화환급기기)에서 환급수단으로 위챗을 선택 한 후, 화면에 나타나는 QR코드를 스캔하고 환급전용 QR코드를 제시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5일 예정 돼 있는 1차 서비스 오픈 때에는 공항과 항만에서만 위챗 환급이 가능하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세금환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KT M-TR)과 도심환급창구에서도 적용 할 예정이다.

김영기 KT IS TR사업본부장은 “평창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맞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챗 환급은 관광객의 편의 향상과 더불어, 국내 관광시장 활성화에도 도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