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DGB금융 이익안정성‧저평가 매력 충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호 기자
입력 2018-01-25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래에셋대우는 25일 DGB금융지주가 저평가에 배당 매력도 있다며 목표주가를 1만4500원에서 1만5500원으로 높여 잡았다.

강혜승 연구원은 "DGB금융의 작년 4분기 지배지분 순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4.9% 증가한 393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다만 이는 휴면 자기압수표 발행대금 서민금융진흥원 출연에 따른 영업외비용 때문이지 순이자마진과 대출성장률은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DGB금융은 여전히 저평가 상태인 데다 지방은행(지주) 가운데 보통주자본비율이 가장 높아 배당 성향 개선 여력도 충분하다"고 진단했다.

강혜승 연구원은 "DGB금융 주가는 지난해 7.5% 상승하며 코스피보다 14.4%포인트 덜 올랐으나 올해 들어 코스피보다 높은 16.1%의 상승률을 보였다"며 "올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자회사인 대구은행은 은행채 금리 상승 민감도가 커 지난 4분기 순이자마진(NIM) 상승 폭이 은행업종 내에서 가장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구 국가산업단지 등 기업대출 수요가 견조해 올해 대출 성장률도 7.0%로 양호하고 자산건전성, 신규 NPL증감과 충당금도 안정적으로 관리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