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용필 의원, “300만 충남시대를 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7-12-11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1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 충남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

김용필 의원이 1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사진=허희만기자]


 충남도의회 김용필 의원(예산1, 국민의당)이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1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균형의 역할을 찾아야 한다”며 “300만 충남시대를 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충남이 중심을 잡았을 때 정치가 발전했고, 충남이 한편으로 휩쓸렸을 때 극단적 대결정치가 펼쳐졌다”며 “이제 다시 한 번 충남이 지혜를 발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1년이 넘도록 반성도 하지 않고 변화도 없다.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승리 이후 서서히 오만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을 견제할 정당은 오직 국민의당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또 “안희정 도정 8년 간 충남은 방향을 잃었다”며 “3농정책은 한 마디로 구호만 있고, 실속은 없는 빈 껍질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특히 “도지사가 되면 2030년까지 300만 충남시대를 실현할 것”이라며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건설하고 수도권 규제완화 저지 등을 약속했다.

 인천은 지난해 인구 300만명을 돌파하며 세수가 크게 늘었다. 교통과 땅, 지리적 입지 등을 감안할 때 충남의 잠재력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게 김 의원의 주장이다.

 바른정당과의 합당 의견에 대한 질문에서는 '주어진 일에만 매진하겠다'며 선을 그었고 도의원 출마 등에 대한 생각은 '출발선상에 섰다'고 에둘러 표현했다.

 민선 5·6기 도정사업과 관련해서는 "친환경무상급식, 농업정책 등 장점은 승계하겠지만 잘못된 점은 바로잡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