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ICT 정책해우소] 최재유 차관 "올해는 지능정보기술이 핵심 키워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2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차 ICT 정책해우소 개최 "지능정보산업 발전 생태계 조성방안" 논의

최재유 미래부 차관이 제3차 ICT정책해우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래부)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지능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정책적 함의를 이끌어내고, 지능정보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은 20일 지능정보산업협회에서 '제3차 ICT 정책해우소'를 열고, 지능정보산업 발전 생태계 조성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해우소에는 현대자동차, KB금융, 고려대 안암병원, 삼성SDS, 솔트룩스, 와이즈넛 등 지능정보기술 수요·공급기업, 학계, 연구계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미래부는 지능정보산업 육성 정책방향을 소개하면서 올해는 '지능정보산업 발전전략', '지능정보사회 중장기 종합대책'을 착실히 이행하는 한편, 지능정보기술 로드맵 수립, 지능정보기술 연구개발 투자 확대, 인력 양성, 산업기반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진성 지능정보산업협회 회장은 ‘지능정보산업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발표하면서 지난해 설립된 지능정보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민·관 및 산·학·연 간의 유기적 협력, 수요·공급기업 간의 협력의 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을 제시했다.

김형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CP는 ‘지능정보기술 플래그쉽 과제 추진현황 및 방안’을 주제로 과제 목표·역할, 추진방안, 과제별 결과물의 연계방안 등을 소개했다. 

산업계를 대표해 최서호 현대자동차 팀장은 ‘자율주행기술 현황과 정책적 이슈’, 윤승주 고려대 안암병원 교수는 ‘인공지능의료서비스 적용기반 구축방안’,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지능정보기술 및 산업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해우소 참석자들은 지능정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의 조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모으고,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최 차관은 “올해 CES에서 지능정보기술이 핵심 키워드로 전면에 부상하고 지능정보기술 중심의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면서 지능정보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우리나라가 지능정보기술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가 시작되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정부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