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메디안 가습기살균제 성분 책임 통감, 전량 회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7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모레퍼시픽]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치약 제품에서 들어있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 문제에 대해 사과했다.

27일 아모레퍼시픽은 "메디안 등 치약 보존제인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내에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 성분이 극미량 포함됐음을 확인했다"며 "부적절한 원료를 사용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제품 회수 결정을 내렸다. 보유 중인 제품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구입처나 고객상담실(080-023-5454), 구입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 및 환불해줄 예정이다.

회수 품목은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 (송염 명작 치약), 뉴송염오복잇몸 치약 (송염 오복 치약), 메디안 잇몸 치약 등 11개다. CMIT와 MIT가 0.0022∼0.0044ppm 함유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치약 원료를 납품하는 단계에 부주의했던 것은 사실"이라며 "향후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후 대처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원료를 납품한 미원상사는 CMIT와 MIT가 함유된 원료물질 12개를 애경산업, 코리아나화장품 등에도 납품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확산될 조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