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업체들 수능 이후 정시 전략 등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2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입시업체들이 수능이 끝나고 입시설명회 등을 연다.

종로학원은 13일 오후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6 수능 가채점 긴급분석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 평촌, 대전, 대구, 부산, 광주에서 실시되는 설명회의 연사로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 소장,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가 참여한다.

설명회에서는 정시지원 합격선, 원래 합격 예상 점수보다 합격선이 크게 낮아진 학과, 최근 3년간 주요대 합격선 변화 자료, 최근 3년간 전국 의, 치, 한의대 합격선, 예상 합격선, 최근 3년간 전국 교대 합격선 변화 및 예측 점수, 최근 3년간 논술실시 대학들 합격선 변화를 통해본 응시여부 결정 자료, 최근년도 경쟁률 분석을 통한 지원자 몰리는 학과, 농어촌, 특성화고, 특수교육대상자, 사회적배려자 등 정시 특별전형, 실기, 비실기전형 예체능 정시 합격선, 수능전 실시된 논술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본 수능이후 실시되는 논술 출제경향, 서울대 구술면접 기출문제 분석 자료 및 대비방법, 서울대 의대 및 전국 의치한 구술면접 기출문제 분석 및 대비방법, 주요대 수시 예비 합격번호 실제 합격 자료 등을 공개한다.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는 올해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 수능 가채점 분석 및 최종 지원 전략 설명회를 13일 오후 4시부터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총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이 2016 가채점 직후 수시 대학별 고사 응시여부 판단 및 시뮬레이션을 강연하고, 2부에서는 이종서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16 정시 주요 특징 분석과 지원 흐름을 예측한다.

진학사는 영역별 등급컷을 실시간 분석/공개하는 ‘수능 등급컷 서비스’, 원하는 대학에 모의로 지원해보고 합격가능성을 예측해보는 ‘모의지원/합격예측 서비스’, 내 점수를 대학별 환산점수로 변환해 유리한 대학을 군별지원전략에 따라 추천해주는 ‘추천대학’, 선호도가 높은 일부 대학의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핵심만 다루는 심층특강 ‘대학별 지원전략 맞춤 특강’, 다년간의 입시경험과 노하우,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하는 ‘정시 1:1 합격전략 상담’ 등을 제공한다.

대학/학과 등록하고 그 대학/학과를 등록한 지원자들의 내신성적을 모두 볼 수 있는 ‘수시 점수공개 서비스’도 선보인다.

수능 성적을 발표한 이후인 내달 4일에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 대비해 오후 3시부터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메가스터디는 12일 저녁부터 사이트를 통해 ‘포스트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메가스터디는 축적된 입시 관련 노하우와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수능 가채점 서비스는 각 영역별 원점수는 물론, 표준점수, 백분위 등 등급컷 추정치를 실시간으로 산출한다.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6 정시 합격예측서비스’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모의지원 전 제공되는 모집단위별 배치컷을 토대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가늠해보고 ‘SMART 모의지원’ 기능을 통해 합격예측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천대학 검색, 지역/대학명 검색, 테마검색 등 3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 검색 기능으로 유리한 대학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합격예측 리포트에서는 대학별 수능 및 내신 반영방식, 가산점 항목 등을 모두 반영해 산출한 수험생의 성적과 합격가능 예상컷, 모의지원자들의 성적 분포 및 지원 성향 등 다양한 통계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격 가능성을 진단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