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찬 공정위원장, "공정거래 '기초체력'…경제주체 자발적 노력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정위, '제1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경제혁신 뒷받침…원칙이 바로 선 시장경제 질서 확립

[사진=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공정거래라는 기초체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기업 등 경제 주체들의 자발적 의지와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은 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기념사를 남겼다.

정재찬 위원장은 이날 “한국 경제의 누적된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확충하려면 경제혁신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공정위는 경제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원칙이 바로 선 시장경제 질서 확립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시장경제를 우리의 몸에 비유하며 공정거래라는 기초체력 강화는 경제주체들의 자발적 노력에 중요성이 있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정거래 관련 유공자 26명(단체 포함)이 표창을 받았다.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건설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 정광하 현대제철 대외협력실장, 이세찬 대웅제약 이사, 이우봉 풀무원식품 부사장은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김종태 센트랄모텍 대표이사 등이 국무총리 표창을, 이진석 한미약품 이사 등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행사에는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홍미경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회장(직무대행) 등 기업, 학계, 법조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