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러시아 S7항공 6개노선 공동운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5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러 노선 이용객의 편익증대 및 양국간 교류 증진 기대돼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러시아 국적 항공사인 S7항공(S7 Airlines)과의 공동운항(코드셰어·Codeshare)을 확대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S7항공과의 양사간 협의를 통해 이달 29일부터 기존 공동운항하던 인천~블라디보스토크 구간에 새로이 아시아나의 인천~하바로프스크, 사할린 구간과 S7항공의 인천~블라디보스토크, 이르쿠츠크, 노보시비르스크, 사할린~블라디보스토크(편도) 구간을 추가해 공동운항을 확대 시행하게 된다.

러시아 제3의 도시이자 시베리아 최대 공업도시로 이 지역 교통의 요충지인 노보시비르스크를 잇는 인천~노보시비르스크 노선은 S7항공이 단독으로 운항하는 계절노선이다. 이르쿠츠크는 바이칼 호수 등이 유명한 러시아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또 러시아 국내선 구간인 사할린~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은 아시아나의 블라디보스토크~인천 구간과 함께 연계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공동운항 확대를 통해 양국간 인적, 물적 교류를 촉진하고 항공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7항공은 1992년 시베리아항공으로 설립돼 2005년 현재의 사명인 S7항공으로 변경되었으며 현재 아시아, 유럽, CIS(독립국가연합: 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등 총 24개국 82개 도시를 운항하는 러시아 제3대 항공사(승객 수 기준) 중의 하나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