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지원센터 고양, 어르신 건강경로당 운영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고양에서는 센터까지 찾아오기 힘들고 겨울철 저하된 신체활동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상반기 2개 경로당(고양, 현대아파트 1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경로당을 운영한다.

건강경로당은 다음달부터 6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건강생활지원센터 전문인력(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과 경로당 별 건강도우미를 양성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건강도우미 주도 건강 자조모임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건강생활지원센터 전문인력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1:1 맞춤형 활동으로 진행되며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과 유연성을 강화시키는 신체활동 ▲고혈압 당뇨 기초검진 및 복약지도 ▲어르신 식단관리 등으로 이루어 진다.

음악에 맞춘 가벼운 스트레칭에서 낙상예방을 위한 근력유지 운동, 건강도우미를 활용한 건강체조교실 등 신체활동과 약물교육, 음식 속 나트륨을 줄이기 위한 국물 염도측정과 같은 체험형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고양시민건강센터에서도 건강한 노년을 위한 어르신 건강챙기기 교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 눈높이 건강교실을 운영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