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본 각료 3명 야스쿠니 참배에 개탄 금할수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9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정부는 19일 일본 아베 신조 내각의 각료 3명이 태평양전쟁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우리나라는 물론 이웃나라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와 우려에도 불구하고 17일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한 데 이어 아베 내각의 일부 각료들이 과거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를 합사하고 있는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정부는 19일 일본 아베 신조 내각의 각료 3명이 태평양전쟁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사진=야스쿠니 신사]


이 당국자는 "일본은 어두운 과거에 스스로를 가둘 것이 아니라 지난 역사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반성을 바탕으로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카이치 사나에 총무상과 야마타니 에리코 납치문제 담당상(납치상), 아리무라 하루코 여성활약담당상 등 아베 내각 각료 3명은 야스쿠니 신사의 가을제사 기간을 맞아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

이에 앞서 아베 총리는 17일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 명의의 공물을 야스쿠니 신사에 사비로 봉납한 바 있으며, 우리 정부는 이에 대해서도 개탄의 뜻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