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2013 봄·여름 컬렉션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4-11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2일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 운영

<사진=래코드 제공>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는 11일 2013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래코드는 군에서 사용되던 텐트·군복·낙하산등을 활용한 밀리터리 라인을 선보였다.

컬렉션에는 강성도, 정재웅, 박선주, 서병문, 김무겸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다.

올해 첫 선 보이는 '셔츠컬렉션'은 독특한 패턴과 실루엣이 강조된 여성 셔츠, 원피스 등이 공개되며. 남성 셔츠의 경우 셔츠 소재에 니트 등 다른 소재를 결합해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했다.

고급스러운 맞춤 컬렉션과 자동차·에어백 등의 산업소재를 적용한 인더스트리얼 라인도 출시됐다.

인더스트리얼 라인은 래코드가 지난 시즌 선보였던 낙하산 등 밀리터리 라인에 이은 새로운 이번에는 주로 자동차 에어백 등을 활용해 제작했다.

에어백 고유의 디자인과 프린트 등을 디자인적인 요소로 강조했으며, 카시트나 헤드라이닝 등의 부분은 편하고 부드러운 고급소재를 사용해 의류·액세서리 및 기타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래코드 관계자는 "이번 라인을 통해 기존 리싸이클링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던 디자인의 한계를 띄어 넘어 진정한 업싸이클링 브랜드로 앞서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업싸이클링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품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