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정은 파크골프를 시니어의 건강 및 신성장 비즈니스 영역의 차원에서 적극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교육원은 파크골프가 중장년층을 넘어 젊은 층까지 빠르게 확산되며, 관련 산업과 비즈니스 영역 또한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본 과정을 기획했다.
파크골프는 낮은 진입장벽과 세대 간 참여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바탕으로 스포츠·문화·산업을 아우르는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고려대 산학협력교수를 역임한 진영호 박사가 대표 강사로서 과정을 이끈다. 금융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대학 강의, 스포츠 단체 활동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커리큘럼 구성과 교육 운영에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파크골프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시니어를 비롯해, 비즈니스·문화·여가 분야에서 새로운 네트워크와 배움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오는 3월 31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15주간 매주 화요일 운영되며, 실습 수업은 파크골프장에서, 교내 강의는 고려대학교 LG-POSCO경영관 및 미래교육원에서 진행된다.
3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할 예정으로, 파크골프를 매개로 한 교류와 학습의 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문정빈 미래교육원장은 “본 과정은 최고위과정에 걸맞은 품격 있는 파크골프 교육을 통해 교류와 학습이 결합된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확장되는 대한민국 파크골프 생태계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