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표 '경기도형 유보통합 정책'...영유아 미래 교육·보육 위한 도약

  • 경기도교육청, '2025 유보통합 추진 성과공유회' 개최

  • 성과공유회 통해 교육 현장의 유보통합 정책 이해도 및 공감대 제고

  •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영유아 재정 분석, 교육․보육 통합 기반 조성 성과 나눔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9일 성남 밀리토피아에서 ‘2025 유보통합 추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교육지원청 유보통합 업무 관계자와 담당자, 유아교육전문직 등이 참여해 유보통합 정책 추진 과정과 올해 주요 성과를 공유하면서 교육 현장의 이해와 참여를 높였다. 또한 향후 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이어졌다.

도교육청은 올해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기반 구축 △영유아 재정분석을 통한 정책실행 기반 마련 △교육·보육 통합 기반 조성 등 핵심 분야에서 성과를 나타냈다.

구체적으로 지자체·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와 보육업무 이관 준비 체계를 마련하고, 영유아 재정분석을 통해 ‘경기교육 유보통합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모델 기반을 구축하고, 특색사업 운영으로 영유아 교육·보육의 보편적 질을 개선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유보통합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미래 교육·보육 체계로 도약하기 위한 안정적이고 촘촘한 통합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