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가짜 장애인 기업 제재 강화...적발 시 재신청 3년 금지
중소벤처기업부는 장애인기업 자격을 부정하게 악용하는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가짜 장애인기업'에 대한 제재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중기부에 따르면 거짓·부정한 방법이나 명의대여 등으로 장애인기업 확인이 취소된 경우, 확인서 재신청 제한 기간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장애인기업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이날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주요 개정내용은 부정한 방법으로 장애인기업 확인을 취득하거나 명의를 대여해 확인이 취소된 경우, 해당 기업의 장애인기업 확인서 재신청을 3년간 제한토록 했다. 이는 기존 1년 제한의 실효성을 보완하고 제도 악용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시행령 개정은 장애인기업 확인 제도의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조치"라며 "장애인기업이 공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민, 'TOPS' 최종 진출 외식업주에 '더현대' 팝업스토어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TOPS 프로그램 3단계에 오른 외식업 소상공인 가게 3곳을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의 팝업스토어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최종 3단계 사업에 선정된 곳은 뉴욕 미슐랭 3스타를 받은 'Per Se' 레스토랑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수제 버거집 '데일리픽스'와 대구 야시장 푸드트럭에서 시작해 가맹사업 시작 3년 만에 전국 30여 곳 가맹점 규모로 성장한 '호랑이쌀국수', 20년 경력의 셰프가 만든 광주 최초 수제 젤라또 전문점 '글라시에 홍' 등 3곳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TOPS 프로그램 1단계와 2단계를 거치며 우수한 외식업 브랜드들이 좋은 홍보 효과를 얻은 만큼 3단계 선정 업체들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더 많은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크루트 '셜록N', 전기·전자·반도체 업종 인재 매칭 강화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이 전기·전자·반도체 업종의 인재 매칭 강화하며 헤드헌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18일 셜록N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기·전자·반도체 업종에서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의뢰 건 및 인재 추천 건이 증가했다. 이는 전기·전자·반도체 산업이 호조세를 띠면서 기업들이 핵심 인재를 찾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셜록N에서 2025년(1월~10월) 전기·전자·반도체 업종의 의뢰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또, 인재 추천 건수도 전년 대비 10%가 늘어 셜록N이 업종별 특화 인재풀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셜록N을 통해 전기·전자·반도체 분야 기업들의 요청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업종별 특화된 인재 풀을 확대하고, 기업과 인재 간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홈앤쇼핑,'우수중기관'리뉴얼 고객 편의성 강화
홈앤쇼핑이 운영하는 '우수중기관'매장이 지난 6일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홈앤쇼핑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우수중기관'은 사용자의 이동 동선과 상품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상단에는 주요 상품군과 테마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메뉴'가 신설돼 원하는 상품을 한 번의 터치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매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주간 특가' 영역을 신설해, 방문 시마다 신선한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하단 카테고리 인터페이스(UI) 개편을 통해 상품군별 배너가 추가되어 매장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하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구조로 이용 편의성과 몰입도를 높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더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고객이 보다 쉽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와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