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인 코웨이가 정수기·공기청정기·스마트매트리스 등 11개 제품이 2025년 'My, AI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My, AI 인증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제 사용자 경험 기반의 △편의성/사용성 △신뢰성 △유용성/효과성 △감성을 종합적으로 평가를 진행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정수기2 △엘리트 빌트인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2종 등 11개 제품이 선정됐고,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관리와 스마트 진단 기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 2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공간 환경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과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 가능한 3가지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 등을 통해 맞춤 공간 케어를 지원한다. 아울러IoCare+ 앱을 통해 사용자의 필요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실내외 공기질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전기분해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AI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특히 휴대폰 블루투스로 사용자를 인식하고 사용 시 미리 설정된 변좌 온도, 수류, 수압으로 알아서 작동해 개인별 맞춤 세정 경험을 제공한다.
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를 주입하는 슬립셀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슬립셀의 공기압을 통해 사용자의 체형·수면자세·취향에 맞춰 매트리스의 경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개인별로 최적화된 수면 경험을 선사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소비자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