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캄보디아 방문 금지" 전국 대학에 공문

최교진 교육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의 교육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1014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최교진 교육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의 교육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10.14[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캄보디아에서 범죄조직에 의해 살해당한 한국 대학생 사건과 관련해 교육부가 16일 전국 대학과 전문대학에 공문을 보내 피해 예방과 안전관리 조치를 요청했다.

교육부는 이날 공문에서 대학 본부와 학생회가 협력해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안전 주의 촉구와 예방 교육 실시 등 대학 자체의 안전 관리 조치를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캄보디아를 포함한 여행경보 발령 지역에 대해서는 소속 교직원의 연수와 학생의 봉사활동 등 일체 방문을 자제·금지하도록 했다.

소속 학생·교직원의 해외 방문 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 국가의 최신 안전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수칙을 유의하도록 안내해줄 것도 요청했다.

교육부는 17일 최교진 교육부 장관 주재로 대학과 전문대학 학생처장이 참석하는 긴급 대응 회의를 열고대학별 안전관리 현황 점검과 예방 조치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