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 28일부터 개최…'연구산업, AI와 만나다' 주제

사진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
[사진=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


한국연합산업협회는 국내 연구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연구산업, AI와 만나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R&D) 산업의 혁신과 융합 방안을 모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산업협회,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국내외 연구산업 기업, 대학, 출연연, 연구자 등 약 3000명이 참가해 AI 기반 연구기술과 산업 간 협력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 연구산업 대표 기업들이 참여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연구산업의 비전과 방향을 논의하는 국제컨퍼런스 △국내외 연구산업 관련 기업과 기관이 연구장비·기술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전시회 △국내 주요 연구산업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 동향과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는 실무 중심의 신기술워크숍이 마련된다. 특히 써모피셔사이언티픽, 교토대학교, LG전자 생산기술원 등 국내외 주요 기관의 초청강연을 통해 연구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협력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컨벤션은 첨단 기술과 산업이 융합되는 장으로서, 연구현장과 산업 간의 협력 생태계 조성과 미래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