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유아교육과 학생 대상 기업 현장 탐방 실시

  • 유아교육과 학생들, 현장 보육 체험 나서

  •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해법 위한 기업 현장 탐방

포항상공회의소는 29일 오전 10시 위덕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예정자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하는 ‘기업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위덕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예정자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하는 ‘기업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위덕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예정자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하는 ‘기업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보육 현장을 체험하며 업무 환경과 교육 과정을 이해하고, 현직자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향후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생들은 수업 운영 방식과 보육 프로그램, 교사의 역할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아이들과 상호 작용하는 현장을 직접 관찰했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실제 공간을 보며 교사가 어떤 세심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 지 알게 되었다”며 “졸업 후 현장에서 아이들과 만날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사업’은 정부의 청년고용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과 청년,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지역 중소, 중견 기업의 청년 취업 확대를 유도하고자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