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KCSI 여행사 부문 14년 연속 1위

  • 안전성, 다양성,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 받아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수상식에서 이민택 하나투어 고객관리부 부서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수상식에서 이민택 하나투어 고객관리부 부서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로 34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다.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온 공신력 있는 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성, 다양성,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행사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하나투어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다. 업계 최초로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자동 환불 서비스, 항공권 최저가 알림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AI 서비스를 도입했다. 여행 특화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하이(H-AI)'도 론칭해 여행 정보 탐색 및 추천, 실시간 상담, 취소 수수료 조회 등으로 여행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또래 간 교류라는 밍글링 투어의 장점은 유지하고 프리다이빙·트레킹 등 테마 부담은 낮춘 2030세대 전용 '밍글링 투어 Light', 5060세대를 위한 '다시 배낭' 등 세대별 맞춤 상품을 기획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 편리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하나투어를 향한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