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 맛집 검색 고도화한 'AI 리뷰 검색' 시작

사진티맵모빌리티
[사진=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리뷰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식점 후기를 AI로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해시태그(#) 형태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티맵(TMAP) 내 검색 결과에서 음식점별 해시태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해 관련 맛집만 골라 탐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평가로는 파악이 어려웠던 음식점 세부 특징이나 분위기 등 정보를 알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해당 태그가 붙은 이유가 담긴 실제 후기 문장도 함께 노출돼 정보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 서비스는 서울·수도권·제주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된다. 이후 전국은 물론 카페 등 타 업종으로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정기적인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후기를 반영하고, 해시태그 범위와 AI 분석 정확도 역시 지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기존 검색이 담아내지 못했던 별점이나 이용자 후기 등 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AI로 구조화해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