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울릉도 응급환자 헬기 긴급이송…일반 임기제 공무원 채용도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08-31 1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응급환자 허모씨(62년생, 남성, 울산 거주) 헬기 이용 강릉으로 긴급 이송

LS전선(주), 동해 4공장 신설 투자협약식[사진=동해시 제공]

LS전선(주)이 동해 4공장 신설 투자협약식을 31일 오후 1시 30분에 동해사업장 대회의실 2층에서 심규언 동해시장, 김기하 시의장, 명노현 LS전선(주)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사진=동해해경청 제공]

이와 더불어,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 울릉의료원 응급환자 허모씨(62년생, 남성, 울산 거주)를 헬기를 이용해 강릉으로 긴급 이송했다.

31일 동해해경청에 따르면 허모씨는 오전 7시 52분경 울릉의료원에 내원했으며 의료원에서는 폐렴이 의심돼 육상 대형병원으로 긴급이송을 요청했다.

신고를 접수한 동해해경청은 오전 10시 52분 양양회전익항공대 헬기를 이용해 응급환자를 헬기에 편승시키고 오전 11시 45분 강릉 공군기지에 대기 중인 119 구급차에 허모씨를 인계했다. 환자는 강릉 A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31일부터 9.10까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수련원(숙영동) 시설관리 일반 임기제 공무원(9급) 채용을 진행한다.

금번 채용인원은 1명으로 응시 자격요건은 건축설비(기계, 전기 등) 및 소방설비, 건설안전 등 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관련 기능사 자격증 소지 후 공공기관・지자체 수련시설 및 관광 진흥법상 관광숙박업・관광객 이용 시설업에서 시설 운영 및 관리, 장비・비품 관리, 이용객 관리 등 업무에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이다.

동해해경청 숙영동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궁촌리에 소재하고 있는 직원 연수 및 교육, 휴양 공간 시설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 중이다.

최종합격자는 △숙영동 운영 및 숙영동 시설・장비・비품 등 유지 관리 △숙영동 이용자 예약 및 입・퇴실 현황 등 관리 △숙영동 운영 관련 행정업무 등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나라일터 사이트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채용 공고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응시자는 다음달 10까지 구비서류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으로 등기우편 발송하거나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기획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