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이재하 회장, 중소기업‧영세상인···“판매 지원‧착한 소비 운동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1-04-14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중소기업들의 어려움 해소 운동 동참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이 지난 9일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의 하나인 ‘꽃피는 달성상회’ 오픈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상공회의소는 이재하 회장이 지난 9일 달성군 아젤리아호텔에서 달성군 김문오 군수와 함께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의 하나인 ‘꽃피는 달성상회’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거리두기 차원에서 구자학 달성군의회 의장과 26개 참여기업 대표와 임직원 등 30여명만 참석했다.

온라인 홍보플랫폼인 ‘꽃피는 달성상회’는 26개 참여기업의 소개와 회사당 2개의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있으며, 개별기업의 홈페이지 및 쇼핑몰과 직접 연계토록 함으로써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상의 달성사업본부 조성덕 본부장은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지원사업’은 품질이 우수하고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제품 홍보와 판매 개척에 힘든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연중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판매 확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이 착한소비, 선 결재 운동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논공중앙시장 이득희 상인회장, 황실국밥 김상옥 사장,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 황실국밥 홍명애 사장이다.[사진=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또한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이재하 회장은 달성사업본부 직원들과 함께, 논공중앙시장에 위치한 ‘황실국밥’을 방문하여 착한소비 캠페인을 실천했다.

이날 논공중앙시장 이득희 상인회장과 황실국밥 김상옥·홍명애 사장 부부를 만나 시장 현장을 같이 둘러보면서 먹거리를 구매하고, 식당을 이용하는 등 상인들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이겨내자는 격려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은“우리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더없이 클 것이다”라며, “지역 상인들을 가족이라 생각하고 서로 도우면 어려움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지역 상권을 많이 이용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착한소비 실천 운동 후, 이재하 회장은 대구상공회의소 달성사업본부를 방문하여 테크노폴리스와 대구국가산업단지 등 달성군 산업단지에는 우수한 기업들이 많이 입주해 있지만, 입지상 평소 어려움을 호소하는 인력 채용, 근로자 출퇴근문제 등 애로사항들을 소상히 청취하였으며, 앞으로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대구시를 비롯한 관련 기관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상의 이 회장은 2018년 3월 취임 후 달성군 경제와 기업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대구상공회의소 달성군사무소‘를 ‘대구상공회의소 달성사업본부’로 2019년 4월 1일 확대 개편했다.

그동안 달성사업본부에서는 달성지역 기업 CEO 포럼(2018), 달성혁신성장포럼(2019), 달성지역 일‧가정 양립지원사업(2019), 대구지역 R&D 지원기관 온라인 합동 설명회(2021), 달성지역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지원사업(2021) 등 기업 현장 밀착형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