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도발나선 DHC-TV 대표 “한국사장 살해협박 때문에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8-16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DHC TV 동의 않는다’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 발언과 엇갈려

15일 방송한 DHC-TV 유튜브. [사진=DHC-TV 유튜브 캡처]

일본제품 불매운동 타격의 중심에 있는 DHC가 다시 한번 한국 정서를 건드리는 발언을 했다. 

일본 DHC 자회사 DHC-TV는 광복절인 15일에도 혐한(嫌韓) 발언을 이어갔다. 

이번에는 야마다 아키라(山田晃) DHC-TV 대표이사가 직접 도발에 나섰다. 야마다 아키라 대표는 지난 13일 김무진 DHC코리아 대표의 입장문은 협박 때문이지 자의적으로 사과한 것이 아니라는 취지로 말했다. 

야마다 아키라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김무전 DHC한국지사장이) ‘전부 죽여버리겠다’는 협박전화를 여러 차례 받았고 (어쩔 수 없이) 사과문을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과격한 한국인 때문에) DHC한국지사 직원은 경찰 보호를 받으며 귀가했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혐한 발언이 ‘사실에 근거 정당한 비평’이라며 ‘모두 자유로운 언론의 범위 내에 있다’고 주장한 내용을 뒷받침하는 발언이다. DHC-TV는 홈페이지에 자사 방송을 옹호하는 입장문에 “프로그램 내용과 상관없는 DHC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했다.

그러나, 이는 DHC코리아와 엇갈린 주장이다. DHC코리아는 지난 13일 ‘DHC TV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 중단을 요청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야마다 아키라 대표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김무전 한국지사장은 사과할 마음이 없지만 여론에 밀려 거짓 입장문을 발표한 셈이다. DHC코리아 측은 이와 관련해 “더는 할 말이 없다”며 즉답을 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