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은 OOO이다"…황정민X이성민X이성민X주지훈, '키워드 리뷰'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08-20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공작'의 주연 배우들이 관객들을 위해 키워드 리뷰를 준비했다.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지난 2일 '공작'의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윤종빈 감독은 지난 GV쇼케이스에서 관객들과 함께 자신만의 리뷰를 적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윤종빈 감독은 '공작'의 키워드에 대해 “'공작'은 COLD&HOT이다. 차갑게 시작해서, 뜨겁게 끝나는 영화다”라며 영화를 통해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밝혔다. 북으로 간 스파이 ‘흑금성’으로 분한 황정민은 “'공작'은 밑바닥이다. 긴장감을 대사로, 에너지를 가지면서 대사를 하고 그 긴장감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 하고 배우들이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다. 그러면서 스스로의 밑바닥을 보게 되었다”며 홀로 적의 한 가운데에서 암약해야 하는 스파이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가졌던 배우로서 고뇌와 고민을 털어놓았다.

북의 대외경제위처장 ‘리명운’ 역을 맡은 이성민은 “'공작'은 우정이다.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다. 영화 볼 때, 울컥울컥했다. '공작'은 첩보 영화이고 쫄깃한 영화이지만 저에게는 우정이 많이 각인되어 있는 그런 영화이다”라며 영화가 남과 북으로 분단되어 살고 있는 지금의 우리들에게 선사하는 묵직한 울림과 깊은 여운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남측의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 역을 맡은 조진웅은 “'공작'은 평화를 거들 뿐이다. 이 영화가 가지는 의미는 전국민들이 염원했던 통일의 기운에 정말 조금이나마 거들 수 있는 그런 영화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다같이 하고 계신 거 같아서, 저희가 거들 테니까 많이 동참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적었다”고 전해 GV쇼케이스 현장에서 큰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북의 국가안전보위부 과장 ‘정무택’ 역을 맡은 주지훈은 '공작'은 집밥이다. 밖에서 사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닌 손수 장을 보고 집에서 재료를 씻고 요리를 해서 사랑하는 관객분에게 아주 화려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정성이 담긴 음식을 대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들여서 긴 시간 동안 열심히 촬영했다. 그게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영화에 대한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속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의 호연과 윤종빈 감독의 치밀하고 쫀쫀한 연출로 뜨거운 호평을 일으키고 있는 '공작'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