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 결제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8-08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부산시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 간편납부 가능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PAYCO)'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 웹사이트에서 부산시의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 모든 지방세를 페이코로 손쉽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에 신용카드나 계좌 등 결제수단을 한 번만 등록해두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이번 적용을 기념해 주민세 및 재산세 납부 기간인 8~9월 두달 간 페이코 첫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페이코로 세금을 납부하면 '페이코 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웹툰 서비스 '코미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페이코 지방세 납부 서비스는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 외에도 ▲지방세 인터넷 납부 서비스 '위택스' ▲통합 납부 서비스 '인터넷지로' ▲서울시 지방세 납부 시스템 '이택스'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지난해 11월 금융결제원과 제휴를 맺고 '국세청 홈택스'를 비롯해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에 페이코 간편납부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는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제휴를 통해 각종 세금이나 공과금 간편납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며 "향후 공과금 확인 서비스 등 페이코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편의를 체감할 수 있는 기능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