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4년 만에 제습기 시장 재진출···'클라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06-27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우전자-대유위니아 제습기 시장 공략 본격화

대우전자 15ℓ 클라쎄 제습기(모델명 DDHB15R3H). [사진=대우전자 제공]


대유그룹의 가전계열사로 편입된 대우전자가 4년 만에 제습기 시장에 재진출 한다. 

대우전자는 이달부터 온라인 판매망을 중심으로 2018년형 '클라쎄' 제습기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2014년 신제품을 출시한 뒤 국내 제습기 시장 침체로 곧 사업을 접었으나 4년 만에 재진출하는 것이다.

이번에 나오는 신제품은 15ℓ 용량으로 강력한 터보 제습 모드를 채용해 큰 이불 빨래를 말리거나 장마철 외출 후 빠른 제습이 필요할 때 강력한 제습 운전을 할 수 있다. 또 토출부의 팬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오토 스윙 기능'으로 사용 공간에 빈틈 없는 제습 효과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35~80%까지 희망습도를 선택하면 적정 습도로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예약 타이머 기능으로 제습기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고효율 저진동 설계로 낮은 소음을 실현해 한밤중에도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같은 대유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역시 기존 '위니아' 제습기 6월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대비 2배 이상 급증함에 따라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유위니아가 선보인 '위니아 제습기 제로'는 14ℓ, 16ℓ 용량으로 고효율 컴프레서를 채택해 제습 능력을 향상시킨점이 특징이다. 일반 제습 모드 외에도 의류·빨래 건조 모드까지 갖췄다. 또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항균탈취필터'가 적용돼 제습과 함께 실내 공기 관리까지 할 수 있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제습기 수요가 2014년 저점 이후 꾸준히 반등하며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장마 영향으로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남에 따라 양사의 제습기 판매량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