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2일 '글로벌 양자컴퓨팅 기술 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6-20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양자컴퓨팅 발전방향 모색

[사진= 아주경제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글로벌 양자컴퓨팅 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양자컴퓨팅 관련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기술·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양자컴퓨팅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자컴퓨팅은 인공지능·신약개발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의 컴퓨팅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주목받는 차세대 컴퓨팅 기술로, 최근 아이비엠(IBM)과 구글, 인텔 등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 경쟁적 투자를 통해 49∼72 큐빗급 양자컴퓨터 개발에 나서는 등 빠르게 발전하는 추세다.

심포지엄에서는 양자컴퓨팅 분야의 국내외 석학들이 발표를 통해 양자컴퓨팅 기술‧산업 생태계에 대한 식견과 통찰을 공유하는 한편 국내 양자컴퓨팅 기술생태계 및 발전전략에 대한 패널토의·의견수렴 등 양자컴퓨팅 기술확보전략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미국의 대표적 양자컴퓨팅 연구개발(R&D) 사업인 로직(LogiQ)의 리더 듀크대 김정상 교수, 중국의 대표적 양자컴퓨팅 연구소인 칭화대 양자정보센터의 핵심연구자인 김기환 교수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재외석학의 강연이 예정됐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의 양자컴퓨팅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한국 양자컴퓨팅 기술·산업 생태계의 미래를 함께 구상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