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73개사, 올해 청년 2000명 채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5-10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채용 모든 과정에 인공지능 잡매칭 시스템 최초 적용

  • 온라인 취업포털 연계, 실제 채용중심 박람회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0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견기업연합회는 10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청년 구직자에게 우수한 중견기업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박람회에는 월드클래스 300 선정 기업 등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 73개사와 청년 구직자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기업은 반도체, 전자, 기계 등 제조업 46개사와 서비스, 유통, 소프트웨어 등 비제조업 27개사로 이들 기업은 올해 안으로 약 2000명의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이들 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3668억원, 대졸 신입사원 평균연봉이 3242만원인 탄탄하고 매력적인 중견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행사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난달 10일부터 2주간 온라인에서 약 2700명을 대상으로 통합 역량검사와 면접을 사전 진행했다.

그 결과를 토대로 400여명의 구직자가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짝지어진 기업과 심층면접을 진행했다.

원하는 기업과 연결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도 역량과 특성에 맞는 후보 기업 명단을 제공해 현장에서 추가 면접기회를 제공했다.

또 취업전문 온라인 포털 크레딧잡, 자소설닷컴, 리드미와 연계해 연봉, 복지, 문화 등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 정보를 제공했다.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박람회에 참석, 청년 구직자를 만나 격려하고 취업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청년 일자리 해결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백 장관은 개막식에서 "경쟁력과 매력적인 근무여건을 갖춘 중견기업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수 있다"며 "중견기업을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 주체로 육성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