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協, '한국의 경영자상'에 허동수·박진수·윤동한·박은관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4-26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능률협회는 26일 '제50회 한국의 경영자상(像)' 수상자로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박은관 시몬느 회장(왼쪽 사진부터)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한국능률협회 제공]



허동수 GS칼텍스 회장과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박은관 시몬느 회장이 올해 '한국의 경영자'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KMA)는 '제50회 한국의 경영자'를 선정해 26일 발표했다.
'한국의 경영자'는 KMA가 1969년 제정해 매년 국내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경영자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는 50주년을 맞아 역대수상자 및 각계 저명인사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한국의 경영자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쳤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은 국제 석유·석유화학업계에서 '미스터 오일'로 정평이 나 있는 에너지 전문가다. 국내 정유업계 최초로 유휴 정제시설을 활용한 임가공 수출을 통해 원유 확보와 제품 판로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
박진수 부회장은 41년간 화학·소재 산업에 종사하며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외국에 의존하던 기술과 제품을 국산화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2차 전지 분야에서 '3성분계 양극재' 등 세계 최초의 핵심 소재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전지사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동한 회장은 1990년 업계 최초로 제조사개발생산(ODM) 방식을 도입해 국내 화장품 산업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기술·품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회사를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박은관 회장은 명품 핸드백 생산 시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단순 주문자 위탁생산(OEM) 방식을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ODM)으로 바꿔 시몬느를 미국 시장 점유율 30%, 세계 시장 점유율 10%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관련 산업의 전문성을 갖추고 사업보국(事業報國)의 뜻을 펼쳐 온 최고의 명장들이 한국의 경영자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25일 서울 한남동 하얏트호텔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