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 국민대와 창업교육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3-07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대 교수진이 전공 분야를 접목시킨 콘텐츠로 방송 시작

김도현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장 교수(왼쪽)와 김영종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 대표가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아프리카TV]


국민대학교 교수진들이 크리에이터로 나섰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은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과 창업 관련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대학 내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연구와 학술세미나 등의 행사 공동개최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교육 협업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국민대 소속 교수진들은 자신의 전공 분야 지식을 인터넷 방송에 맞는 콘텐츠로 접목해 아프리카TV에서 첫 선을 보인다. 김도현 교수의 창업 콘텐츠 ‘쫄지말고 도전하라’를 시작으로, 천애리 교수의 ‘디자인이 만드는 세상’, 류한올 교수의 ‘재밌는 발레’ 등 다양한 전문분야 콘텐츠 방송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릭은 전문 지식을 보유한 교수진들이 라이브방송에 맞게 새롭게 콘텐츠를 구성해 아프리카TV에서 강의를 진행하도록 협업하는 이른 바 ‘afreecollege(A Free College, 아프리칼리지)’를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국민대 글로벌벤처창업대학원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경희대 강정범 교수, 숙명여대 서희정 외래교수, 한남대 강신철 교수 등이 다양한 주제로 이달 중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종 프릭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교수진들의 양질의 전문 지식 콘텐츠들이 아프리카TV에서 유저들과 소통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