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재난·재해·안전사고 예방 위한 건설기술 R&D에 514억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1-1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우리 건설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시설물 재난·재해·안전사고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건설기술 연구개발(R&D)에 514억원을 투자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투자액은 지난해보다 3.1%(16억원) 늘어난 수치다. 이를 통해 건설재료 개발 및 활용 기술 분야, 시설물 유지 관리 및 건설안전 기술 분야 등 총 22개 연구과제를 지원한다.

국토부는 최근 연달아 발생하고 있는 지진 등과 같은 재난·재해, 실내외 공기 질 개선, 미세먼지 해결 등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는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한다.

이에 따라 재난·재해에 대비한 사전 예방체계를 구축하고, 노후화된 도로시설물의 지진 취약도 분석과 내진 보수·보강 공법을 위한 의사 지원 기술 개발에 새롭게 착수하기로 했다.

또 태풍, 호우 등으로 인한 수변지역 시설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간 안전도, 피해 현황, 피해 복구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안전관리 기술 개발을 본격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실내·외 공기 질을 개선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저비용 광촉매 생산기술을 개발해 도로시설물, 주거 및 다중이용시설물에 적용함으로써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