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성역사인물축제! 2018 문화관광축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7-12-29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문화관광 육성축제 선정, 컨설팅 및 홍보 등 지원 받아

홍성역사인물축제 장면[사진=홍성군제공]


 충남홍성군의 대표 축제이자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2018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선정됐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지난 2015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축제 주제와 부합되는 프로그램 구성, 방문객 편의측면, 야간형 프로그램 확대 등 문화관광축제 평가 메뉴얼에 입각하여 축제를 구성하여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도록 노력해 왔다.

 특히 2017년도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을 보완하고 홍주읍성 별빛정원, 역사인물 미디어 파사드, 레이저 맵핑 등 야간에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관광축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축제를 관광상품으로 특화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의 관광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질적인 성장을 지원받게 될 것이다.

 김석환 홍성군수(홍성역사인물축제추진위원장)는 “홍성역사인물축제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추진위원님들과 군민 모든 분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여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