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복지건강국, 전통시장 장보기 통해 포항경제 살리기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북) 최주호 기자
입력 2017-12-06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진으로 움츠러든 포항경기 활성화에 기여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이 6일 포항시 구룡포 시장을 찾아 과메기 등 지역 대표 특산물과 수산물을 구입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복지건강국이 6일 포항시 구룡포 시장을 찾아 과메기 등 지역 대표 특산물과 수산물을 구입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5일 포항 지진에 따른 방문객 급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경기활성화를 도모하고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서다.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것도 모자라 이로 인한 경기침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포항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 바쁜 업무 와중에도 짬을 내 포항전통시장을 방문했다.

한편, 복지건강국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과 복지시설을 위해 경상북도 의료지원단파견, 심리상담 실시, 긴급복지 지원 상담, 피해시설 복구 봉사활동, 공동모금회와 지진피해 의연금 모금, 중앙정부에 피해복지시설 복구지원 건의 등 다방면에 걸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영길 도 복지건강국장은 “도민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도 중요하지만 하루빨리 포항경제와 포항시민의 삶이 제자리를 찾기를 바란다”며, “전 도민이 포항경제 기 살리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