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중부,전라,경북,경남서부 최고10㎝ 눈..천둥,번개..아침 최저-7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1-24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 날씨[사진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24일 오전 0시 20분 현재 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은 낮까지 가끔 눈(남부 일부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남,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선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예상 적설량(24일 새벽부터 낮까지)은 경기남부(23일부터), 충남(23일부터),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울릉도ㆍ독도(23일부터), 서해5도(23일부터), 북한(23일부터)은 3~10cm다.

서울ㆍ경기북부(23일부터), 강원영서북부, 충북남부,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산지는 1~5cm다.

예상 강수량(24일 새벽부터 낮까지)은 울릉도ㆍ독도(23일부터)는 5~20mm, 중부지방(서해안 23일 밤부터),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23일부터), 북한(23일부터)은 5mm 내외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6도 가량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5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당분간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현재 서해 전 해상(경기앞바다 제외)과 동해 먼 바다,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늘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남해상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에선 물결이 서해 앞바다 1∼3m, 남해 앞바다 0.5∼2m, 동해 앞바다 1∼2.5m 높이로 일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