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동서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 '아우 인형전' 25일까지 열어

(부산) 정하균 기자입력 : 2017-11-21 11:02수정 : 2017-11-21 11:02
인형 80점,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전액 기부

[사진=동서대 제공]


동서대는 이 대학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21일 디자인홀 1층 갤러리에서 '아우 인형전'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는 학생들이 재능을 기부해 만든 인형(키 높이 30~50㎝) 80개가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아우인형전은 유니세프 인형캠페인으로 지구촌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헝겊으로 만든 아우인형은 어린이를 상징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우인형을 '구매한다'는 말 대신 '입양한다'라는 표현을 쓴다. 가난한 나라 어린이를 돕기 위한 이 인형전은 1992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후 전 세계에서 계속 전개되고 있다.

올해는 인형 판매(개당 3~5만원)를 통해 나오는 금액 전액을 지구촌에서 홍역, 폐렴, 설사병과 같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목숨을 잃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달되며, 입양되지 않은 인형은 유니세프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인형전에는 동서대 크리에이티브 패션디자인 루트 3학년과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72명이 참여했다. 패션디자인 감각을 살린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아우인형을 제작해 창의성도 기르고, 입지 않는 옷가지와 자투리 원단을 재활용해 환경도 보호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노윤선 패션디자인학 교수가 동서대에서 인형전을 2010년 처음 기획해 올해 여덟번째 전시회를 맞았다.

박상인(크리에이티브 패션디자인 루트 3학년)군은 "아우인형전 행사로 뜻 깊은 한해를 마무리 하게 돼 기쁘다"며 "전시회를 통해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윤선(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목숨을 잃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우는 데 전액 기부 할 예정"이라며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재능를 발휘해 아우인형을 제작해 남을 위해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게 돼 뜻깊고 보람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VIDEO [곽영길의 식스팩]
최근 금융시장 동향 & 투자전략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