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객감동의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2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친절과 미소 속에 고객감동 부여군 만들기 주력

부여군 민원봉사실 전경[사진=부여군제공]


 충남부여군이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발굴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민원 처리 기한을 미리 알려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민원처리기한 예고제와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한 공무원을 선발 시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해 민원처리 기간을 크게 단축했다.

 10월말 기준, 민원처리 기간 단축률(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은 전년도 45.8% 대비 50.1%로 높아져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민원처리기한 예고제는 각 부서에서 처리되는 민원처리 상황을 수시로 챙겨 군민들이 행정절차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 환경 개선에도 적극 나섰다. 무인민원발급기 5대 추가 설치와 함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확대경, 점자 책자, 음량증폭기 비치, 불필요한 민원서류 감축을 위해 자치법규 개정 등 민원인 위주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능동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구술(전화)민원을 52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인·허가 등 복합민원과 고충민원 1회 방문처리를 위해 업무경험이 많은 담당 팀장을 후견인으로 지정,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원후견인제를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우선적으로 군민중심의 편리하고 친절한 민원실을 운영하고 선제적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감동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