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특사 쑹타오 방북…평양서 최룡해와 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11-17 2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특사로 방북하는 쑹타오(가운데)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부장이 17일(현지시간) 평양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위해 베이징 서우두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베이징의 한 소식통은 "쑹타오 부장의 이번 방북은 북핵 문제 논의와 양국 관계 정상화가 가장 큰 의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특사 자격으로 17일 평양에 도착한 쑹타오(宋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부장이 최룡해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회동했다.

평양 공항에서 리창근 북한 노동당 국제부 부부장의 영접을 받은 쑹 부장은 이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측근이자 핵심 실세인 최룡해 당 부위원장과 회동했다.

쑹 부장의 방북에 앞서 베이징 소식통들은 쑹 부장이 양국 간 '당 대 당' 채널인 북한 노동당 국제부장과 우선 만나고 북한 주요 고위층과의 회동을 거쳐 귀국 전날인 19일께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날 것으로 전망했다.

쑹 부장은 방북 기간에 19차 중국 당대회 결과 설명과 함께 지난주 미·중 정상회담에서 오간 북핵 해법 논의 내용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쑹 부장은 3박 4일 정도 북한에 머문 뒤 20일 귀국할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