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국내 최단기간 다빈치Xi 로봇수술 200례’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천)이등원 기자
입력 2017-11-16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경인 지역 최초로 도입한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로 지난 15일 국내 최단기간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 4월 10일 외과에서 직장암 수술을 시작으로, 11월 15일 비뇨기과에서 근치적 전립선암절제술을 시행하여 로봇수술을 도입한 지 7개월여 만에 200례를 달성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로봇수술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도입 초기부터 수술 건수가 월 30여 건씩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여 국내 최단기간인 3개월여 만에 100례를 기록했으며, 이어 7개월여 만에 200례를 돌파했다.

특히 로봇수술 200건 중, 중증 암환자가 49%(98건)를 차지하여 경인 지역의 중증환자 치료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이문성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로봇수술을 도입하기 1년 6개월 전부터 ‘로봇정밀내시경수술연구회’가 많은 준비를 했으며, 경인 지역 환자들이 그 어느 지역보다 수술에 대한 안정성 및 빠른 회복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 단기간에 로봇수술 200례를 달성한 것 같다. 앞으로 로봇수술이 가능한 질환 범위를 넓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명실상부한 ‘경인 지역 로봇수술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4세대 다빈치 Xi와 연동되는 첨단 수술대 시스템 ‘테이블 모션 테크놀로지’도 아시아에서 2번째, 국내에서는 최초로 함께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로봇수술기가 환자의 몸속에서 수술할 때 실시간으로 최적의 수술대 각도와 위치를 찾고 조정함으로써, 수술 부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의 마취상태 관리 및 최적의 수술환경 조성을 도와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