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혁 블랙박스 본 전문가 "이런 식 돌진은 비정상" 급발진 가능성 적은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1-1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강남경찰서 제공]


故 김주혁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본 전문가들이 '비정상적인 돌진'이라고 설명했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사고 차량 조수석 의자 밑에서 발견한 블랙박스에 담긴 사고 영상을 공개했다. 정상 주행을 하던 김주혁 차량은 갑자기 속도가 줄어든다. 옆 차선까지 넘나들던 차는 갑자기 빠른 속도로 인도로 돌진해 아파트 입구를 들이받는다.

해당 영상을 본 전문가들은 "차량이 이런 식으로 돌진하는 건 당연히 비정상"이라고 말했다. 다만 급발진 의혹에 대해서는 브레이크 등이 켜지지 않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상자동체동장치가 작동하지 않은 것에 대해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차종인데 비상자동제동장치 등이 동작이 안 된 이유 등에 대해서 살펴봐야 한다. 심근경색에 의한 사고가 아니라면 급발진 등 차량 결함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동차 결함 문제 말고는 故 김주혁의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당시 사고 직전 故 김주혁을 본 목격자는 "핸들에 몸을 기댄 채 괴로워하고 있었다"고 진술한 바 있기 때문.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측의 부검 결과 사고를 유발할 만한 약을 복용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현재 경찰 측은 블랙박스 영상에 음성이 나오지 않아 음성녹음 여부를 정밀 분석 중이며, 국과수가 진행 중인 차량에 대한 감정 결과는 한 달 가량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